불멸의 이순신

대장금의 엄청난 성공을 지켜보던 대하사극왕국 KBS의 야심작!

불멸의 이순신이 9월 4일 첫방송을 한다. 사실 방송을 시작해봐야 알겠지만,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김훈의 칼의 노래와 김탁환의 불멸이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고 한다. 사실 김훈의 칼의 노래는 상당히 유명하지만, 김탁환의 소설은 처음들어본 것 같다.

이순신 역을 가지고도 여러 얘기가 나왔던것 같은데…

처음에는 정준호가 한다 어쩐다 하더니…

김명민이라는 배우가 이순신 역을 맡았다. 현대적인 마스크라서 약간 걱정했는데, 예고편을 잠깐 본 느낌으로는 의외로 잘 어울리는것 같다.

불멸의 이순신 홈페이지를 보면서 떠오르는 장면들을 몇 가지 생각해보자면…

일단 태조왕건에서처럼 이순신을 그림자 같이 따라다니는 호위무사와 책사가 있다는 점(극중에서는 날발과 권준)이 눈에 띈다. 정말로 호위무사와 책사가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이런 인물들이 등장하면 극중의 에피소드가 풍부해질것이다.

또한 조정의 인물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어, 당쟁을 통한 이순신의 고난과 선조와의 갈등도 드라마에 그려질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순신을 둘러싼 여인들의 등장. 대장금에서 서장금과 민정호의 사랑이 극의 중후반을 이끌었다면 이순신의 여인들 또한 극의 중후반을 이끌것이다.

어느 사극이나 사랑과 암투가 나타난다. 하지만 그것이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어떻게 나타나느냐가 인기의 관건인것 같다.

2 thoughts on “불멸의 이순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