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금메달

시사기획 쌈 – 슬픈 금메달 어제 우연히 TV를 보다가 시사기획 쌈 – 슬픈 금메달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봤다.프로그램 내용 중 하형주 선수(지금은 교수)의 말이 깊은 인상에 남았다. 심지어 이런 생각까지 들었어요우리가 특수부대 요원들을 키울 때 비상사태에 일어나는, 전쟁이라는 비상시국에 딱 한번 써먹기 위해서 시간을 지연시키기 위해서  적지에 투입시켜서 죽어가는 것…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또 체육정책이 특수부대 요원 시켜서 한번 Read More…

가슴이 벅차오르는 순간

스포츠각본 없는 드라마라고 했던가? 진종오최민호박태환윤진희주현정윤옥희박성현 주말내내 TV앞을 떠나지 못하고, 위에 열거한 선수들의 이름을 계속 듣고 있었다.그들의 경기. 특히 금메달을 딴 선수들의 경기는 여기저기 채널을 돌려도 계속 나왔다.금메달을 딴 선수들 뿐 아니라 은메달을 딴 선수들도 대단하다.그들의 직업은 운동이다.그들은 운동으로 세계에서 인정받은 것이다.그래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의 가치보다는 그들의 임무에 충실했던것에 더 박수를 쳐줘야 한다. 이미 예선에서 차이가 Read More…

신화와 영웅 – 주몽

신화 = 영웅의 탄생지 MBC 주몽이 모티브로 삼고 있는 것은 고구려의 건국설화인 ‘주몽설화’다.삼국유사의 주몽설화에서는 해모수를 천제의 아들, 유화를 하백의 딸로 소개한다. 하백의 딸 유화가 여러 아우들과 놀고 있는 있을때 자신을 천제의 아들이라고 소개한 해모수는 유화를 유인하여 정을 통하고는 되돌아오지 않았다. 백두산 우발수에서 유화를 발견한 금와는 유화를 거두었다. 자신을 천제의 아들이라고 소개한 해모수는 곧 주몽의 아버지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