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과 혁신 : 생각을 뛰게하라

* 이 글은 다음(daum) 책에서 진행한 이벤트 <책 시사회>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되었음. 혁신을 위한 6가지 법칙 몸을 움직이는 것은 행동하는 것이다. 어디로든 가는 것이다. 몸이 움직이면 눈은 어떤 사물, 사람을 보게 되고 오감이 주위의 모든 것을 빨아들이게 된다. 곧 이것은 경험이 되어 머리속에 축적된다. 노나카 이쿠지로의 <생각을 뛰게하라>는 혁신을 위해 동사적 사고를 주문한다. 노나카 Read More…

서울주보 말씀의 이삭 中

1월 29일 서울주보 말씀의 이삭 중 작가 최인호의 “인호야 나오너라” 중 성 아우구스티누스는 말했습니다.과거는 주님의 자비에 맡기고, 현재는 주님의 사랑에 맡기고, 내일은 주님의 섭리에 맡겨라  나는 사랑속에서 주님의 섭리를 느끼며 살고 있는 걸까?

흑산

‘흑산’을 만나다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 부모님이 계시는 목포에 다녀왔다. 목포는 변함이 없었다. 긴 연휴를 보내고 목포를 떠나기 위해 목포터미널에 도착했다. 연휴가 끝났음에도 터미널은 북적거렸다. 출발하기전까지 1시간여 남은 시간에 무엇을 할까 궁리를 하다가 터미널 한켠에 조그맣게 자리잡은 서점으로 들어갔다. 여러 책들 중 김훈의 ‘흑산’이 눈에 띄었다. 조그맣고 두툼한 책 한권이 눈에 쏙 들어왔다. 책을 사들고 첫 Read More…